일상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 5주차

일라한 2022. 12. 5. 09:58
반응형

학습진단 받고 한동안 우울에 빠져있었는데 ,...

시간은 지나가니 과제랑 강의 들어야함....정신놓기 차리기의 무한 반복이였따... ㅠㅠ

아직도 차려지진 않지만 계속되는 인생 고민...ㅠㅠ

조금 밀렸지만 영차영차 하긴하는중...

와중에 포스터는 예시 참고하는거 있었는데 있는줄 모르고 그냥 해버렸다. ㅠㅠ

 


 

 

편집디자인

합법적인 폰트 파일구매, 무료폰트 파일 사용, 법정허락제도 이용(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승인 055-792-0087)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 언플래시(주제별, 고퀄리티), 스톡스냅(매주 이미지 업데이트) 

좋은 이미지와 좋은 사진을 마니 봐야 감각 익히기 좋음!

무료 폰트 사이트 - 눈누,네이버 폰트, 산돌구름

 

레이아웃의 기본 조건

주목성, 가독성, 명쾌성, 조형성, 창조성

레이아웃의 역할

1. 시선을 유도, 흥미 유발

2. 언어적 요소보다 시각적 요소가 표현

3. 읽고 보기 쉽게 단순

4. 주제가 질서 있게 다루어져야 함.

레이아웃의 원칙

1. 통일성의 원칙 : 처음부터 끝까지

2. 균형의 원칙 : 글자간, 그림간 크기, 배치 등

3. 결합의 원칙 : 각 구성요소 결합

4. 강조의 원칙 : 형태나 색상, 여백과 도형 등 중요한 요소

5. 이동의 원칙  : 이미지에 대한 시선을 본문 이동으로 유도

 

레이아웃의 요소 - 선, 질감, 공간, 크기 , 명암, 색

 

이미지의 종류 - 사진 일러스트, 심볼, 타이포그라피

이미지 선별 방법

1. 편집 디자인 레이아웃을 구현

2. 레이아웃에 타이포그래피 적용

3. 레이아웃에 그래픽 자료 적용 - 취미로 사진 찍어보기 추천

4. 레이아웃에 맞는 색상 선택

 

레이아웃 스터디 사이트 https://www.trendlist.org

그레디언트, 네온 컬러 - 원 포인트 강조 / 블루,주황,보라 컬러(비슷), 정물

계단형.. +일러스트, 프레임형 .., 스캔형... 슬래시형.., 타이포 언더라인형(강조하기 좋음)

 

생각날때 컬러 팔레트 만들어두면 꺼내쓰기좋음!

 

리멤버 어플(명함)

 

종이 선별 기준 - 밝기, 흰색의 정도, 광택, 불투명

 

팜플렛

소책자의 형식 주로 회사나 사업의 전모를 소개하고 상품을 주제로 한 영업을 안내하기 위해 작성하는 서식

보통 공연 행사 등에 대한 안내 내용

리플렛(2단)<팜플렛<브로셔 (정보의 양)

 

3단접지 ( 2 /뒷표지/표지) / (1/3/4)

4단접지( 5/6/뒷표지/표지) (1/3/4/2)

대문접지/게이트팜플렛 (2/뒷표지/표지/1)(3/4/5/6)

 

브로셔

기업의 이념 및 현황, 계획 등의 기업소개, 제품 소개 등을 수록한 책자.

소책자 형식 정보의 양이 방대 브랜드의 이미지 히스토리 이념 등에 비중

ppt 느낌 글보다 그림이 많은

 

itsnicethat.com (참고 사이트)

미리캔버스 페이지(제작 사이트)

 

리플렛 : 팜플렛보다 작은 형태, 작은 포스터 느낌

포스터 : 광고 및 홍보를 위한 매개체의 하나. 일정한 내용을 상징적인 그림 간단한 글귀

주제와 정보 .. 큰글씨 - > 작은글씨

주목성, 가독성, 명쾌성, 조형성, 창조성

 

리플렛과 포스터의 용도 - 경제성, 가시성, 신뢰도 ,회상, 유연성, 감정적반응

 

눈을 사로 잡는 비쥬얼, 가독성, 기본기(레이아웃, 컬러, 타이포그래피의 기본)

 

광고 홍보 포스터 제작시 중요한것 - 창의적인 아이디어, 이미지,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 : 각종 광고 및 홍보에 사용될 글과 문장. 인쇄광고의 헤드라인, 카피 본문과 방송광고의 멘트, 내레이션등

창의성 간결성 가독성 -> 시각화

역할 : 주목, 흥미, 욕구, 행동ㅊ 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