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는 혼자서 그래도 좀 해본 캐릭터 디자인이라 이모티콘 공부했던게 많이 도움되어서 쉬웠다.
근데 과제가 ㅎ... 하나두 모르게따...
나... 할수 있을까 ㅠㅠ...
이번주에 몸이 너무 아파서 몇일 몸져 누웠더니 ;ㅅ; 진도도 벅차구 과제도 엉망징창이야... 따흑....
캐릭터 디자인 : 애니/영화/게임 등에서 등장하는 인물의 외견이나 이미지
과거에는 아이들을 대상하는 캐릭터가 많았고
현재는 기업 굿즈 등 사용 캐릭터 CF 브랜딩
캐릭터 브랜딩 : 기업을 대표하는 캐릭터활용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알리고 상품을 홍보하는 브랜딩 방법
장점
귀여운 이미지, 풍부한 스토리, 효과적 컨트롤
귀여운 이미지 : 익숙함 친근감, 브랜드 인지도
사람 모델에 비해 비용 절감, 호감도, 인지도
성공하는 캐릭터 브랜딩의 특징 : 한눈에 보이는 컨셉 , 명확한 타겟, 친근감을 주는 이미지
사랑 받는 캐릭터 - 캐릭터를 소비하는사람 (타겟)
타겟의 기준 : 연령, 지역, 직업, 상황, 취미, 성격 등
친근감을 주는 이미지 구성
1. 간결하고 단순하게
2. 부드러운 형태 구성
3. 보호본능을 일으키는요소 넣기
4. 아기의 형태를 모티브화
좋은 자료 = 좋은 디자인 : 많이 봐야, 많이 는다. (핀터레스트, 비핸스, 인스타, 카카오 이모티콘샵)
자료찾기-분석하기-적용하기-행동하기
소재 찾기
1. 주변의 모든것관찰 ->기록
2. 좋아하는것을 생각
레퍼런스가 필요한 이유 : 목표와 방향 구체화, 작업 효율 증가, 시간단축, 트렌드 분석 및 반영
작업 요청 - 작업 분석 - 레퍼런스 찾기 - 작업 착수 - 시안(수정, 보완, 컨펌)
작업분석 - 기획 장표
객관적, 명확함 > 주관적 유동적
디자인유형 : 사진, 일러스트, 아트,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 사진보단 덜 직관적, 글보다 그림
아트 : 브러쉬로 그린듯한 페인팅, 스케치, 색연필 등 개성이 뚜렷, 사진과 대비, 독특, 멋잇어보이는 장점, 시간이 꽤듬
디자이너의 영역은 아님(아티스트), 디자이너가 할 수 있으면 큰 장점.
타이포그래피 : 글자에 의미를 담거나, 그냥 도형적으로 아름답거나(타겟이 한정적, 감각적이지만 한눈에 무슨 의미인지 알아보기 어려움).
혼합 유형이 가장 많다.
디자인 유형 + 목적, 타겟, 요소 -> 배경, 요소, 구성, 폰트
@axooagency (아트유형 레퍼런스)
@삼성코리아 : SNS 디자인 참고
라우드소싱 : 로고 디자인이 가장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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